logo

title_image_sub
BEAUTY COLUMN Total 3 Articles
  • GBSA
  • Views 90978
  • Comments 0
  • Votes 0
2013.07.11 11:51:26
sagagold.jpg

이번호부터 신설한 뷰티상식코너는 수 많은 뷰티서플라이 품목 중 최근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레미헤어에 대하여 그 정의를 살펴 보기로 하였다. 

최근 레미제품 판매의 비중이 높아지고 또 많은 제품들이 제품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 레미헤어 제품에 대해서 궁금한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1. 레미헤어의 표기는?
레미헤어의 표기는 보통 Remi 또는 Remy 라고 통용이 되며 또는 Virgin 이라는 말을 붙이기도 한다. 흑인여성들이 머리를  하였을 경우 어느 헤어보다 Natural 한 최상급의 제품이다.  

2. 그렇다면 레미헤어의 특징은 무엇인가?  
레미헤어의 큰 특징은 큐티클이 살아있고 일정방향으로 정렬되어 머리를 부착하고 나서 흑인여성이 제일 고민하는 Tangling을 방지 한다는 것이다. 사람머리가 Tangle이 적은 이유는 헤어의 뿌리부분과 끝 부분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면서  정렬되어 있는 이유와 같은 이유이다.   
 
3. 큐티클이 살아있다는 말은 무엇인가?
큐티클이 살아 있다는 것은 큐티클이 손상또는 파손되지 않은 상태를 말하며 레미헤어에서도 좋은 머리는 큐티클이 원형대로 보존되어 있다.   이러한 큐티클의 상태가 머리를 손상하지 않고 장시간 사용할수 있는 이유인 것이다.  또한 복원 능력이 월등하며 샴푸후에도 탄력을 잃지 않게 한다.  즉 건강한 머리의 큐티클은 살아 있을수 밖에 없다!

4. 레미헤어에도 종류가 있나?
앞서 이야기 한대로 큐티클의 상태에 따라 품질이 달라 질수 있다. 또한 레미헤어는 Virgin Hair와 Non-Virgin로 나눌수 있는데Virgin hair는 한번도 염색, 퍼머, 케미컬를 사용하지 않았던 제공자들의 머리이며 큐티클 방향을 될 수 있으면 한 사람에서 나온것이고 Non-Vrigin hair는 헤어 수거시  큐티켤 방향만 맞춘 여러사람에게서 얻은 머리를 말할 수도 있으며 또한 건강한 헤어를정확한 기준으로 인해 선별하여 구별한 헤어이다.  

5. 인디언 레미헤어와 레미헤어의 차이는 무엇인가?
초기에는 레미헤어라고 하면 대중적으로 인디아 헤어라고 불렸다.   인디언 헤어는 Temple헤어라고 불리우며 초창기 최상의 제품으로 취급을 받았다. Temple헤어라고 불리우는 이유는  인도 여자들이 그들의 신에게 그동안 정성스럽게 길었던 머리카락를 짤라 신에게 받친다고 하여 그렇게 불린다. 인디언 헤어는 유럽사람헤어 보다 Thicker하며 중국사람 머리보다 얇고 가벼운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레미 인디언 헤어도 반드시 큐티클이 살아 있어야 한다.  중국산 레미헤어는관리하는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으나인디언 레미헤어 보다 더 오래 간다고 말할수 있다.  그 이유는 인디언 헤어보다 보편적으로 더 힘이 있고 강하기 때문이다.

6. 레미헤어를 어떻게 구분하나?
많은 제품들이 팩케지에 Remi 또는 Remy라고 표기 있어 쉽게 구분할수 있으나, 요즘 많은 제품들의 무분별하게 표기로 인해 반드시 설명서에 큐티클이 일정 방향으로 되어있다고 표기 되어 있는 제품에 대한 취급을 권하고 싶다.

7. 어떤 레미헤어를 소비자에게 권하여 하나?
소비자가 레미헤어를 선호하는 이유는 Tangling이 되지 않으며 오랜 시간 같은 컨디션을 유지하며 사용한다는 것이다. 옛말에“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다”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가 레미헤어를 사용을 할수는 있지만 만족도에서 분명히 떨어질수 밖에 없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진정한 레미헤어를 권하여 제품만족도를 높이며 재구매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긴 안목을 내다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IP *.30.15.15
XE Login